사이트맵

알림마당

남해어업관리단, 불법 중국어선 나포

  • 2023-11-06
  • 운영지원과
  • 762

남해어업관리단, 불법 중국어선 나포

- 어획량 축소기재 혐의 중국 어획물운반선 1척 나포 -

 

남해어업관리단(단장 김용태)은 10월 25일(수) 00시 20분경 제주시 한경면 차귀도 서방 약 107㎞ 해상에서 중국 어획물운반선 1척을 나포하였다고 밝혔다.

우리 수역에 입어하는 중국어선은 관련 법률*과 양국 간 합의사항에 따라 입·출역 정보 제출, 일일 조업위치 및 어획실적 보고 등 입어절차를 준수하여야 한다.

* 배타적경제수역에서의 외국인 어업 등에 대한 주권적 권리의 행사에 관한 법률

 

이번에 해양수산부 남해어업관리단 국가어업지도선(무궁화31호)이 나포한 중국 어획물운반선은 10월 21일(금) 우리 배타적경제수역으로 입역하여 포획한 어획물을 무단 반출할 목적으로 어획량 약 4,992kg을 축소 보고한 혐의를 받고 있다.

남해어업관리단은 나포한 중국어선을 대상으로 추가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, 혐의가 확인되면 관련 법률에 따라 담보금 부과 등의 처분을 할 예정이다.

2023년 한해 중국어선의 불법행위로 남해어업관리단에 단속된 중국어선은 현재까지 총 13건이다.

 

  김용태 남해어업관리단장은 “최근 중국 휴어기가 끝나고 중국어선의 우리수역 내 입역이 시작됨에 따라 불법어업 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있다”라며 “우리수역 내 어업질서 확립을 위해 불법행위를 사전 차단하고, 더욱 강력한 단속을 추진해 나가겠다.”라고 말했다.

목록으로 가기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